본문 바로가기
리뷰려라

넷플릭스 영화 '주' 공포영화 리뷰

by 새우꽝 2022. 7. 12.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주' 공포영화 리뷰

 

1.넷플릭스 영화 '주'를 보았다.

원래 공포영화를 좋아하는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유명한 공포영화가 극장에 개봉하면 꼭 가서 보는편이었다. 이번에 넷플릭스에 들어가보니 넷플릭스 영화 시리즈로 '주'라는 제목의 썸네일을 보고 클릭하였다. 처음 시작부터 뭔가 압도당하는듯한 배경음악과 배우의 목소리는 계속 이 영화를 이어서 보게하기 충분했다.

 

2. '주' 줄거리 요약

이 영화의 줄거리는 유튜브에서 공포를 컨텐츠로 다루는 세사람이 어느 한 가문의 신기한 의식을 취재하다가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는 곳'에 들어가게되어 저주를 받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저주는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는 곳을 촬영한 두사람이 모두 사망하고 그 영상을 본 모든 사람들도 저주를 받아 기괴하게 사망하게 된다. 공포 컨텐츠를 다루는 세사람 중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는 곳'에 들어가지 않은 여자 주인공은 죽진않았으나 저주를 받아 계쏙 기이한 일을 겪게 되고 그 여자 주인공 딸에게도 저주가 이어진다. 여자 주인공은 자신의 딸을 구하기 위해 저주가 시작된 그 가문의 의식에 대해 조사하고 같이 조사를 도와주는 사람들 또한 저주를 받아 사망하게 된다. 딸을 구하기 위해 다시 여자 주인공은 그 '절대 들어가서는 안되는 곳'에 들어가게 된다.

 

3. 주관적인 평가

먼저 말해서 이 영화는 굉장히 잘 만들어진 영화이다. 만약 곡성이나 랑종, 유전등의 영화를 인상깊게 보았다면 이 영화는 그들 영화중 손에 꼽히게 잘 만든 영화라 생각한다. 이런 영화들은 평이 그렇게 좋지 않다. 왜냐하면 영화의 끝이 굉장히 기분이 나쁘고 찝찝하게 끝나는 점이 큰 이유라 생각된다. 하지만 갑자기 SF화 되어 이상하게 끝나거나 좀비가 갑자기 나타나거나 귀신이 갑자기 자신의 상황을 반성하고 일이 해결되는듯한 결말은 내가 생각했을 때 더 안좋은 결말이라 생각된다. 역시 이런 미스테리 공포영화는 찝찝하게 끝나야 제맛인듯하다.

 

그리고 이 영화는 다른영화와 다르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기이하고 미스테리한 일들을 풀어놓는다. 그리고 촬영기법이 본인이 촬영하는 1인칭 시점이 많아서 어떻게보면 굉장히 짜고치는 고스톱느낌이 날 것 같았지만, 랑종과는 다르게 짜고치는 느낌이 전혀 안들 정도로 깔끔한 전개를 보여주는 것에 대하여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랑종, 유전, 곡성등의 영화를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한다.

그리고 혼자보면 많이 무서울 수 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