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려라

카케구루이 애니메이션 리뷰

by 새우꽝 2022. 2. 9.
728x90
반응형

1.카케구루이를 보게 된 상황


역시나 넷플릭스에서 추천해준 애니메이션 '카케구루이' 항상 일본어 제목과 썸네일은 나를 클릭하게 만든다. 한 여고생으로 보이는 소녀가 카지노 칩을 던지는 썸네일에서 도박과 관련된 애니메이션이구나 예상했다. 아마 모두가 포커나 원카드, 기타 다양한 놀이의 도박을 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어떤 내용인지 기대하며 1화를 보았다.


2.내용 요약


시점은 어느 한 고등학교로 시작한다. 겉보기엔 그냥 일반적인 고등학교처럼보이나 처음에 한 남학생이 여학생과 내기를 하게되고 내기에서 지자 여학생은 남학생에게 노예라는 푯말의 목걸이를 걸어준다. 파산은 곧 노예를 뜻하는 이 학교는 내기에서 이긴 도박에서 이긴 학생이 가장 우수학생이 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전학생 주인공인 '유메코'가 등장하고 등장하자 마자 방금 남학생을 이긴 여학생과의 도박을 하고 아주 무서운 실력으로 이기게 된다. 그 게임은 바로 '가위 바위 보'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는 평범한 게임같아 보이지만 속고 속이는 엄청난 트릭이 존재했다. 이기면 신분이 상승하고 지면 신분이 강등되는 이 학교에서 전학생 '유메코'는 계속적인 도전을 받게 되는데 두번째 게임은 트럼프 짝맞추기 게임이었다. 처음에 말하는 룰은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하지만 그 룰을 제외한 나머지 트릭은 허용되는 학교이다. 트릭은 항상 존재하고 그 트릭을 역으로 이용하는 유메코는 다시 승부에서 이기게되고 첫 번째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진 여학생 '메아리'는 다시 게임을 신청하지만 지고말았다. 이제 전학생에게 도전을 거는 학생은 일명 학생회에 속한 학생 간부들이다. 임원 중 한명인 '유리코'와 '생사 게임'을 하게되고 이 게임에서 임원에게 패배한 유메코는 메아리와 한 조가 되어 배팅한다. 그리고 일어난 학교 이벤트인 '채무 정리 대집회' 도박 빚을 없앨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이 이벤트에 유메코와 메아리는 한 조가 되어 활동한다. 이 이벤트에서 주인공은 승리하게 되고 유메코는 학생회장에게 도전하게 된다. 하지만 도전 전 임원인 '미다리'와 러시안룰렛 게임을 하게 되고 목숨을 건 배팅을 시작한다. 그 사이 학생회장은 학교를 잠시 비우게 되고 임원이자 아이돌인 유메미와 '인생 전부'를 건 게임을 시작한다. 


3.기억에남는장면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러시안 룰렛'게임을 진행할 때다. 학생회 임원인 미다리는 도박에 목숨을 걸며 흥분하고 즐거워하는 캐릭터지만 전학생 유메코도 만만치 않게 도박을 즐기는 사람이다. 이 둘이 펼치는 러시안 룰렛 게임에서 둘은 한발 한발 방아쇠를 당길 때, 무서워하기 보단 흥분하게 되는데 이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 애니메이션은 도박이라는 게임 속에 우정과 자신감, 자존감과 책임감을 잘 녹여내었던 것 같다.


4.감상평


학교에서의 도박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경쟁 시스템은 다른 애니메이션에서 보기 드문 소재였다. 이러한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그만큼 게임에 대한 정보와 속이고 속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하였을까? 마치 소년탐정 코난이나 김전일을 만든 작가의 뇌를 보고싶다는 생각을 이번엔 '카케구루이'를 만든 작가에게 똑같이 하고 있다.


5.앞으로의 애피소드


위에 글은 시즌1만 언급하였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즌2까지 진행되어 있으며 시즌2에는 학생회장과의 대결이 그려진다. 본인은 이미 시즌2까지 다 보았지만 역시 시즌2도 만만치 않은 재미를 주고 있다. 본격적인 학생회와의 오금 떨리는 대결을 보고 싶다면 꼭 시즌2까지 보길 바란다.


6.그림과 작가


그림 작가 나오무라 토오루, 그림체가 계속 발전하고 있는 사람이다. 그 해에 몇번이나 그림체가 바뀔 정도로 다양한 그림채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여자캐릭터를 주로 많이 그린다는 내용을 들었다. 이러한 다채로운 그림채는 도박이라는 자극적인 소재와 합쳐져 큰 장점을 이끌어낸다. 하지만 작품의 소재는 어두운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좋은 결말로 끝나 독자들에게 시원한 결론을 내려준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하며 다음에 카케구루이 시즌2 내용으로 찾아뵙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